안구건조증의 치료는 먼저 주위 환경이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적절한 습도를 유지한 다음, 인공눈물로 눈물을 보충하고, 눈 주위 청결에 신경을 써 마이봄샘의 염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에 의한 치료효과가 미미할 경우 안구건조증 치료제인 인공 눈물 안약이나 염증 치료 안약 등을 사용해보고, 그 다음 마지막으로 고려해야 할 방법이 수술적인 치료입니다.
증발성 안구건조증의 정밀검사 및 진단을 위해서 고안 되었으며 각막표면부를 촬영하여 눈물층의 오일 분비를 정밀분석과 DMI(Dynamic Meibomian Image)를 이용하여 마이봄샘 기능이상으로 인한 증발성 안구건조증 환자의 마이봄샘을 직접 촬영하여 정밀 진단을 가능하게 하는 가장 최신식 새로운 개념의 장비입니다.
눈 안쪽 아래에 있는 누점을 플러그로 막는 수술입니다. 약물치료만으로는 효과가 낮을 때 사용하며 눈물이 배출되는 것을 감소시켜 눈에 눈물을 저장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구건조증의 상태에 따라 플러그의 종류를 차별화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시술시간은 1분~2분 사이로 통증이 없는 치료법입니다. 플러그는 일시적인 것과 영구적인 것이 있는데 일시적인 것은 1주일 에서 3주일 내에 녹아서 없어지고 영구적인 것은 녹지 않아서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눈 꺼풀 안쪽 부분에 적정한 온도의 열을 가하고 바깥쪽 부분에 컴퓨터로 제어된 간헐적인 팽창과 수축작용을 주어 서 폐쇄되어 있는 마이봄샘의 기능을 원활하게 회복 시켜서 마이봄샘 기능저하 로 인한 증발성 안구건조증의 증상완화 및 치료에 효과적인 장비입니다.
눈 주위 피부 근육이 굳어서 신경, 혈관, 눈물샘, 눈물관이 막혀 순환이 잘 안되는 것을 진동마사지, 공기압마사지, 온열마사지로 눈 주위 피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어 신경, 혈관, 눈물 순환을 잘 되게 해주고 따뜻한 온열로 안구에 묻어있는 먼지 이물질과 눈꺼풀 안쪽에 있는 마이봄샘에 굳어져 있는 지방 분비물을 녹여주고 눈물 순환을 도와주어 눈이 밝아지고 좋아지면서 안구건조증 치료가 됩니다.
엠투투는 광선치료기로 특정영역대의 파장을 이용하여 눈꺼풀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굳어있는 마이봄샘(기름샘)을 녹여줌으로써 안구건조증을 치료합니다.
자세히 보기연세플러스안과는 항상 환자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최적의 정확한 사전검사와 안전한 수술을 위하여, 의료장비와 함께 세분화된 검안 및 진료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눈이 따가울 때에는 인공눈물을 넣어 주세요.
하루에 8~10컵 정도의 물을 충분히 섭취해 주세요.
각막을 덮고 있는 눈물층이 잘 작용할 수 있도록 눈을 충분히 자주 깜박여 주세요.
실내온도를 18~24도 유지하거나 가습기를 이용해 습도를 40~70%를 유지하면 눈물 증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1시간마다 10분씩 휴식을 취하고 가벼운 눈 운동을 해 주세요.